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이하 GM)는 지난 10월 17일 쉐보레, 캐딜락, GMC의 첫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 ‘더 하우스 오브 지엠(The House of GM)’ 리뉴얼에 이어, GM의 유니크한 아메리칸 아웃도어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더 빌리지 오브 지엠(The Village of GM)’을 신규 오픈하며 정통 아메리칸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한 고객들의 브랜드 경험 확대에 한층 속도를 낸다.
경기도 여주시 명품로 인근에 마련된 더 빌리지 오브 지엠은 GM이 국내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는 정통 아메리칸 모델들의 특장점과 가치를 선보이는 아웃도어 공간으로, 오프로드 주행을 통한 제품의 성능뿐만 아니라 캠핑과 같은 아웃도어 생활에 대한 매력을 GM 제품과 함께 만끽해 볼 수 있는 장소로 마련됐다.
지난 10월 28일 문을 연 더 빌리지 오브 지엠은 쉐보레 SUV 및 픽업을 보유한 고객을 위한 GM 패밀리 데이를 시작으로 3주 차에 걸쳐 GM 차량 구매를 원하는 가망고객을 포함한 총 240명의 고객들을 초청, 성황리에 오토 캠핑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정정윤 GM 한국사업장 최고마케팅책임자는 “더 빌리지 오브 지엠은 한 세기 이상 고객들에게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차량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는 GM의 정통 아메리칸 SUV와 픽업트럭의 매력을 직접 보고 느끼며, 동시에 대자연을 벗 삼아 여가를 즐기는 아메리칸 라이프스타일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라며 “이곳에서는 오프로드 시승에서 캠핑, 차박,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등 유니크한 아웃도어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고객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더 빌리지 오브 지엠은 고객들에게 100년이 넘는 유구한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탄생한 GM의 다양한 SUV와 픽업트럭들을 자연을 벗 삼아 경험하고, 동시에 GM이 제공하고자 하는 정통 아메리칸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된다.
이곳은 GM의 창립자 윌리엄 듀란트가 처음 차량을 생산한 팩토리원(Factory One)의 상징인 아치 셰이프를 중심으로 창을 통해 자연을 바라보고, 그 속에 다양한 고객 경험을 담아내는 형태로 기획되었으며 아웃도어 액티비티의 본 고장인 미국의 캠핑 문화를 느낄 수 있도록 브랜드 스페이스 곳곳을 연출했다.
행사장 곳곳에는 타호, 트래버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콜로라도 등 쉐보레의 주력 SUV와 픽업트럭이 전시됐다. 또한 GM은 세계 최초의 SUV를 선보인 GM의 탁월한 엔지니어링 기술을 기반으로 탄생한 이들 모델들을 평소 경험하기 어려운 오프로드 코스에서 고객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오프로드 시승행사도 진행했다.
더불어 GM은 더 빌리지 오브 지엠 내 오토캠핑 사이트를 구축, 고객들이 본인 소유의 차량과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석고 방향제 만들기 ▲티셔츠 커스터마이징 ▲핀 버튼 제작 ▲재즈 콘서트 ▲포토존 ▲게임 머신 등 방문 고객들이 더 빌리지 오브 지엠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진행했다.
한편, GM은 새롭게 마련한 더 빌리지 오브 지엠에서 GM이 추구하는 모험과 혁신의 핵심 요소들을 아웃도어에서 잘 경험할 수 있도록 새로운 콘텐츠와 다양한 고객 참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제너럴 모터스
제너럴 모터스는 누구나 접근할 수 있고 포용적인 전-전동화 미래를 발전시키는 데 초첨을 둔 글로벌 기업이다. 이 전략의 핵심은 대중적인 차량에서부터 고성능 차량까지 모두 적용 가능한 얼티엄 배터리 플랫폼이다. 자회사 및 합작회사를 포함해 제너럴 모터스는 쉐보레, 뷰익, GMC, 캐딜락, 바오준 및 울링 브랜드로 차량을 판매하고 있다. 차량 안전 및 보안 서비스의 글로벌 리더인 온스타를 포함해 회사와 자회사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GM 홈페이지(www.g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GM은 생산 및 판매법인과 연구개발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GM한국사업장의 생산 및 판매법인은 2002년, 연구개발법인은 2019년 설립되었으며, 한국사업장에서 1만 2천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GM한국사업장은 2022년 한국시장에서 3만 7,237대, 글로벌 시장에 22만 7,638대를 수출했다.
쉐보레
1911년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출범한 쉐보레는 전 세계 80여 개 국가에서 2021년 기준 270만 대 이상의 자동차와 픽업 트럭을 판매하고 있는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이다. 쉐보레 제품은 전기차는 물론, 연료 효율이 높은 매력적인 성능, 심장을 뛰게 하는 디자인, 첨단 능동 안전 기능을 포함한 탁월한 안전성, 사용하기 쉬운 테크놀로지 등 소비자 지향의 모든 가치를 포함하고 있다. 쉐보레는 2011년 한국 시장 출범 이 후 트랙스 크로스오버,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이쿼녹스, 트래버스, 타호, 콜로라도와 더불어 순수 전기차 볼트EUV(Bolt EUV) 및 볼트EV(Bolt EV)를 판매하고 있다. 쉐보레 제품에 대한 추가 정보는 쉐보레 홈페이지(www.chevrolet.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캐딜락
캐딜락은 1902년 브랜드 설립 이후 121년 동안 혁신적인 기술력과 독보적인 디자인 철학을 기반으로 ‘아메리칸 럭셔리’를 대표하는 자동차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캐딜락은 1996년 국내 직판 체제 구축 후, 캐딜락의 다양한 모델들을 국내에 판매하고 있으며. 현재 전국 10개의 캐딜락 전시장, 그리고 17개의 서비스센터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캐딜락 브랜드에 대한 추가 정보는 캐딜락 홈페이지(www.cadillac.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GMC
1902년 출범한 GMC는 120년 이상의 유구한 헤리티지로 완성된 아메리칸 프리미엄 픽업ㆍ SUV 전문 브랜드다. GMC는 세기를 뛰어넘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대중 모델과는 차별화되는 뛰어난 품질과 디자인, 풍부한 편의사양을 보유한 픽업트럭과 SUV를 통해 세계 최대 자동차 시장이자 픽업트럭 수요가 가장 많은 미국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GMC에 대한 추가 정보는 GMC 홈페이지(www.gmckorea.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문의
제너럴 모터스 제품 커뮤니케이션
안상준 부장 sangjun.a.ahn@gm.com / 010-2727-1073
김지훈 차장 jihoond.d.kim@gm.com / 010-2002-4100
NPR
박영석 수석 yspark@nprcom.co.kr / 010-8510-1206
장은석 과장 esjang@nprcom.co.kr / 010-9687-9105
김종석 대리 jskim@nprcom.co.kr / 010-3927-1021
웹사이트
https://media.gm.com/media/kr/ko/chevrolet/home.html
제너럴 모터스 제품 커뮤니케이션
안상준 부장
sangjun.a.ahn@gm.com / 010-2727-1073
김지훈 차장
jihoon.d.kim@gm.com / 010-2002-4100
NPR
박영석 수석
yspark@nprcom.co.kr / 010-8510-1206
장은석 과장
esjang@nprcom.co.kr / 010-9687-9105
김종석 대리
jskim@nprcom.co.kr / 010-3927-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