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터 비자레알 GM 한국사업장 사장, GM 보령공장 방문해 6단 자동변속기 생산 600만 대 돌파 기념식 개최

2023-08-31


  • 헥터 비자레알 사장, 부평공장 이어 보령공장 방문…현장 경영 리더십 속도 내
  • GM 보령공장, 인터내셔널 사업장 중 최초로 BIQ 레벨4 인증 등 높은 생산성과 뛰어난 품질 인정받아
  • 비자레알 사장, 전 사업장에 걸쳐 철저한 초기 품질 관리의 중요성과 차질 없는 생산의 중요성 강조
  •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2개월 연속 국내 승용차 수출 1위…누적 순위도 4위로 껑충

 

헥터 비자레알(Hector Villarreal) GM 한국사업장 신임 사장이 30일, 충청남도 보령시에 위치한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이하 GM) 보령공장을 방문해 6단 자동변속기 600만 대 생산 돌파 기념식을 개최하고 임직원들과 소통하며 현장 경영 행보에 박차를 가했다.

2007년, GM 최초로 6단 자동변속기(GF6) 양산을 시작한 보령공장은 자동차 공장의 생산성 지표인 하버 리포트(Habour Report)에서 2020년까지 6단 자동변속기 분야에서 최고의 생산성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GM의 생산공장 제조 공정 품질을 평가하는 지표인 BIQ에서 인터내셔널 공장 중 최초로 레벨4를 획득하며 뛰어난 품질 관리와 생산성을 갖춘 GM 최고의 변속기 전문 생산공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날 보령공장을 방문한 헥터 비자레알 사장은 600만 대 생산 돌파에 대한 기쁨을 임직원들과 함께 나누는 한편, 공장 설립 이후 27년간 노사 간의 화합을 바탕으로 단 한차례의 파업 없이 높은 생산성과 뛰어난 품질 관리를 만들어 낸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비자레알 사장은 “보령공장의 6단 자동변속기 600만 대 생산 돌파는 임직원들이 보여준 타협하지 않는 품질에 대한 의지와 높은 생산성, 안정적인 노사 관계가 있어 가능했다”라며 “변속기뿐 아니라 GM 한국사업장에서 생산되는 모든 제품들은 ‘모든 일의 중심에는 고객이 있다'라는 GM의 최우선 가치 아래, 철저한 품질 관리와 차질 없는 납품을 통해 폭발적인 글로벌 수요에 대응할 것이며,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굳건한 신뢰를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앞서 헥터 비자레알 사장은 23일 부평공장을 방문해 풀체인지급 부분변경 모델로 출시된 쉐보레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의 안정적인 제품 생산과 공급, 품질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으며, 근 시일 내 GM 한국사업장의 글로벌 전략 모델인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가 생산되고 있는 창원공장을 방문할 계획이다.

현재 창원공장에서 생산, 글로벌 시장에 판매되고 있는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세단과 SUV의 장점을 결합한 크로스오버 모델로 뛰어난 상품성을 인정받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에 따르면,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지난 7월, 국내 승용차 중 유일하게 2만 대 이상(22,375대)이 해외에 판매되며, 국내 승용차 수출 1위 자리를 2개월 연속 이어갔으며, 출시 다섯 달 만에 누적 수출 순위도 지난달보다 2단계 높은 4위를 차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더불어 내수 시장에서도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 연속 국내 소형 SUV 판매 2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제너럴 모터스

제너럴 모터스는 누구나 접근할 수 있고 포용적인 전-전동화 미래를 발전시키는 데 초첨을 둔 글로벌 기업이다. 이 전략의 핵심은 대중적인 차량에서부터 고성능 차량까지 모두 적용 가능한 얼티엄 배터리 플랫폼이다. 자회사 및 합작회사를 포함해 제너럴 모터스는 쉐보레, 뷰익, GMC, 캐딜락, 바오준 및 울링 브랜드로 차량을 판매하고 있다. 차량 안전 및 보안 서비스의 글로벌 리더인 온스타를 포함해 회사와 자회사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GM 홈페이지(www.g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GM은 생산 및 판매법인과 연구개발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GM한국사업장의 생산 및 판매법인은 2002년, 연구개발법인은 2019년 설립되었으며, 한국사업장에서 1만 2천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GM한국사업장은 2022년 한국시장에서 3만 7,237대, 글로벌 시장에 22만 7,638대를 수출했다.

쉐보레

1911년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출범한 쉐보레는 전 세계 80여 개 국가에서 2021년 기준 270만 대 이상의 자동차와 픽업 트럭을 판매하고 있는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이다. 쉐보레 제품은 전기차는 물론, 연료 효율이 높은 매력적인 성능, 심장을 뛰게 하는 디자인, 첨단 능동 안전 기능을 포함한 탁월한 안전성, 사용하기 쉬운 테크놀로지 등 소비자 지향의 모든 가치를 포함하고 있다. 쉐보레는 2011년 한국 시장 출범 이 후 트랙스 크로스오버,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 이쿼녹스, 트래버스, 타호, 콜로라도와 더불어 순수전기차 볼트EUV(Bolt EUV) 및 볼트EV(Bolt EV)를 판매하고 있다. 쉐보레 제품에 대한 추가 정보는 쉐보레 홈페이지(www.chevrolet.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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